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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3가지

by 집정보 2023. 6. 28.

부동산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의 소유권, 저당권, 전세권 등의 등기사항을 증명하는 서류로, 현재는 등기사항증명서라고 부릅니다. 부동산 거래나 대출 신청 등에 필요한 중요한 문서입니다. 쉽게 발급받는 3가지 소개합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 등기열람/발급 메뉴에서 부동산 탭의 열람/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 발급하기 메뉴에서 주소, 소재지번,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중 하나로 부동산을 검색합니다.
  • 검색된 목록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하고, 발급받을 서류를 선택합니다.
  • 수수료를 결제하고, 전자발급이나 우편발송을 선택합니다.
  • 전자발급의 경우,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우편발송의 경우, 입력한 주소로 발송됩니다.

무인자판기 발급

  • 가까운 법원이나 지역센터에 설치된 무인자판기를 이용합니다.
  • 무인자판기 화면에서 부동산 탭의 열람/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 주소, 소재지번,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중 하나로 부동산을 검색합니다.
  • 검색된 목록에서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하고, 발급받을 서류를 선택합니다.
  • 수수료를 결제하고, 출력된 서류를 받습니다.

등기소 방문 발급

  • 가까운 등기소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신청서에는 부동산의 주소나 소재지번, 발급받을 서류의 종류와 수량, 수령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재합니다.
  •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하고,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 창구에서 서류를 받거나, 우편으로 발송해 줍니다.

결론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은 온라인 발급, 무인자판기 발급, 등기소 방문 발급 세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과 절차를 알아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거래나 대출 신청 등에 필요한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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